위대한 스파링 상대가 누구라고..?

지금 검색어순위에서 핫한 인물 '위대한'으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87년생 3월생으로 자기 나이대에서는 부산에서 대장으로 통하는 인물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굉장한 썰들이 많은데요

학생시절 부산의 동구쪽 남포동 일대부터 시작해서 도장깨기식으로 부산접수 부산중학교, 부산고등학교 출신으로 운동장에서 놀다가 위대한만 보이면 모레먼지 날린다고 선배들도 도망간다고 합니다.

위대한은 사진상 가장 왼쪽의 인물이며 그 옆의 박세용이라는 인물과 중학교시절 싸운 뒤 위대한이 이기고 절친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는 다모임, 싸이월드 등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초창기 시절이었습니다..

위대한은 2인자인 박세용을 데리고 부산의 각 싸움대장들을 불러서 일명 도장깨기를 하러 다녔다고 하며 싸우는 족족 다 이겼다고 하네요.

'주먹이운다 방송에 출연하여 유명해진 부산협객 '박현우는 후에 위대한이랑 남포동 휩쓸고 다닐 때 친해졌다고 합니다.

그때 당시 인천에서 알아준다는 임희인이라는 인물이 부산으로 놀러왔었으나 위대한이 해운대에서 단 2방에 임희인을 기절시켰다고 합니다 ㅋㅋ

믿거나 말거나인데 그 이후로 임희인은 바닷가 근처도 가지 않는다고 하네요.

위대한의 2인자 격인 박현우에 대한 이야기들도 있는데, 격투기갤에서 와전된 유언비어들입니다.

진실성은 잘 모르겠으나 이런 얘기들도 있구나~하고 보시면 되겠네요

1. 평소 체중이 130kg 정도 된다고 합니다.

2. 자기보고 약하니 뭐니 욕하는 인터넷 키보드 워리어들은 확실히 자기가 다 이길 수 있다고 합니다.

3. 이종격투기? 회원이고 눈팅도 하는데 자기 욕하는 글들이 너무 많아서 접었다고 합니다.

4. 위대한이 UFC 김동현에게 싸움 신청했는데 김동현이 거절했다고 합니다ㅋㅋ

5. UFC급 프로 선수들은 확실히 자신이 느낀 바로는 괴물 수준이라고 합니다.

6. 위대한이 사람 자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살기나 포스가 너무 대단해서 자기도 평소에 쫄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웬만한 선수들도 위대한 앞에 서면 쫄거라고 하네요.

위대한은 어려서부터 야구에 소질이 있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6학년 때 138km이라는 놀라운 구속을 자랑했으며, 고교시절에는 무려 147km의 구속을 던졌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하드웨어가 타고난 인물이며, 고교 시절 180cm 95kg의 비만이었지만 장사체형이라고 합니다.

2006년 구덕 야구장에서 개최된 화랑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4경기 28이닝 연속 무실점 호투를 기록합니다.

미국의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시애틀 매리너스 팀 관계자가 직접 부산을 찾아 기량 테스트를 실시하고 스카우트 제의를 할 정도였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런 운동신경과 하드웨어를 야구에만 쓴 것이 아니라 학생 운동선수들에게 금기시되는 폭력에도 사용했다는 것이 아주 치명적이었죠..

강호동이나 김병지선수처럼 단순히 싸움만 잘한 것이 아닌 스스로 악행을 일삼고 다니는 일명 비행청소년이었습니다.

이미 고등학교 1학년 시절.. 17살이죠

그 어린 나이에 9차례의 강도와 절도 등을 저질러 1심에서 징역 3년, 집행유예 5년을 선고받았다가 항소심에서 당시 부장판사였던 김수형 판사가 처벌이 아닌 갱생의 가능성을 믿고 '선동렬을 능가하는 훌륭한 야구선수가 돼 그 동안의 은혜와 빚을 반드시 갚아야 한다.'는 훈계와 함께 실형대신 소년부 송치로 끝냈다고 합니다.

참고로 당시 저지른 범죄는 각종 강도들 중에서도 최악으로 꼽힌다는 뻑치기라고 합니다.

뻑치기는 사람의 뒤에서 발이나 둔기 등으로 뒤통수를 가격하여 상대를 기절시키는 행위인데 심하면 뇌사상태로 빠져들어 식물인간이 되거나 사망할 수도 있는 심각한 범죄행위입니다.

당시 판결을 내린 김수형 판사는 저 판결만 내린 것이 아니라 당시 부산고 야구부 감독을 만나 회까지 사주며 위대한을 훌륭한 선수로 키워달라는 지속적인 관심을 나타냈지만 위대한은 정신 못차리고 또 범죄를 저질러 1년 6개월을 소년 감호시설에서 보냅니다.

시설에서 나온 위대한은 정신을 차렸는지 큰 말썽없이 야구선수로 고등학교를 무사히 졸업합니다.

보호처분 이력이 있는 탓에 롯데 자이언츠는 2007년 드래프트에서 위대한을 택하지 않았고, 대신 SK와이번스에서 데려갑니다.

그 당시가 2007년이었고 김광현과 입단 동기라고 하네요.

실제로 지금은 사라졌지만 Sports 2.0에서 발간하였던 2007 프로야구 예상 리포트에서 SK 와이번스 페이지에 위대한과 김성근, 김광현이 나란히 벤치에 앉아 웃으며 찍은 사진이 있습니다.

하지만 야구선수와 야구팬들의 쏟아지는 비난을 이기지 못하고 개막 한 달도 안 된 2007년 4월 본인의 요청으로 임의탈퇴하고 맙니다.

이후 그는 군 제대 후 조직폭력배로 전락해 2012년 6월 징역 1년을 선고받은 뒤 2013년 6월 출소하게 되고, 출소한 뒤에는 2014년 1월 XTM의 주먹이 운다의 부산협객 편에 출전한 친구와 함께 방송을 잠깐 탄 적이 있습니다.

이후 2020년 4월 22일 격투기 선수인 명현만에게 전화로 스파링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해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심심했던 명현만 선수는 이 도전을 받아들이겠다고 유튜브로 전했었는데요.

하지만 자신이 이기면 명현만의 딸의 손가락을 자르겠다는 저질스러운 협박으로 선 넘은 폭언을 하여 명현만의 소속사인 MAX FC가 선수와 단체의 품위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이유로 스파링을 불허하면서 맞대결은 불발되었으나 명현만이 개인적으로 4월 30일 부산에 방문하여 스파링이 이루어집니다.

올라온 유튜브 영상을 보면 위대한은 방어에 급급했고 경기를 잘 모르는 일반인이 보더라도 명현만이 아주 많이 봐주며 경기에 임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있었습니다.

심지어 체격차이도 호랑이와 늑대수준으로 차이가 났구요..

실제로 둘의 체격차이는 상당합니다.

위대한은 프로필상 180cm에 100kg로 나와있고, 명현만 선수는 190cm에 120kg급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실제로 명현만은 헤비급이 아닌 무제한급에서 뛰고 있는 현역 프로선수이며 경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명현만을 모를 수가 없습니다.

일명 저승사자, 사신이라 불리며 잘못하다간 죽을 수도 있는 상대입니다..

위대한의 몸이 아무리 좋다하더라도 사신 호랑이 앞에서는 한 없이 작은 늑대일 뿐입니다..

위대한은 두 번 다신 이러한 도발을 하면 안 되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