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봐도 재밌는 극한직업 영화로써 최고!!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영화가 많이 상영된다고 하는데요!

곰돌이가 나오는 패딩턴2부터 해서 신비한 동물사전, 겨울왕국, 아이언맨3, 어벤져스, 캡틴아메리카, 해리포터 등...

집 밖으로 나가기 싫으면 집에서 하루종일 영화만 보더라도 재밌게 보낼 수가 있겠죠?! ㅎㅎ

이 중에 '극한직업이라는 영화는 봐도봐도 재밌는 그런 영화인 것 같습니다

극한직업은 2019년 1월 23일에 개봉했고 개봉한지 어느 새 1년이 넘었습니다.

우리나라 코믹 영화 중 최초로! 1,000만 관객을 넘은 작품이며 입소문을 타고 영화를 다들 찾았다고 하네요

이 영화가 끝나고 난 뒤엔 수원의 통닭골목은 완전 붐이었다고 합니다..

마약반 수사팀이 마약범들을 잡기 위해 치킨집을 인수하여 일어나는 헤프닝들을 담은 영화인데 저도 처음엔 코믹영화가 다 거기서 거기지 하고 봤다가 실컷 웃다가 나온 기억이 있네요 ㅋㅋㅋ

각각 인물들이 모두 개성이 넘치고 요소 하나하나들이 주옥같더라구요

류승룡 배우의 경우 7번 방의 선물, 명량 등으로 천만 배우 등극했었죠!

4년 만에 다시 돌아와 영화촬영을 했다고 하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천만을 넘겼네요 ㅎㅎ 완전 흥행보증수표

그 다음은 이하늬씨인데요

천만 퀸으로 등극한 이하늬는 드라마, 영화, 예능까지 접수하여 엄청난 매력을 가진 배우입니다.

무려 미스코리아 '진'이라는 이미지와 달리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선보이며 노 메이크업으로도 화제를 모은 이하늬는 시원시원한 액션신까지 선보여 천만 관객 몰이에 큰 공을 세웠죠 ㅎㅎ

이하늬씨 매력은 정말..무궁무진합니다

진선규씨는 마동석 주연의 '범죄도시에 출연하여 큰 인상을 남겼었는데요.

맡은 역할 연기를 너무 잘해 다른 영화에 나오는 모습을 보면 그 기억이 남아 정말 어색하더라구요 ㅠㅠ

극한직업에서도 그때 그 느낌이 조금 첨가된 코믹역할 연기로 많은 웃음을 유도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영화로 또 볼 수 있을지 너무 기대되는 배우죠 ㅎㅎ

이동휘씨는 '뷰티 인사이드', '베테랑', '아가씨' 그리고 응답하라 시리즈에도 출연하면서 매력을 한껏 뽐낸 배우인데요.

팬들이 많이 늘면서 이번 영화로도 많은 유입이 있었겠죠?!

마지막으로 공명씨는 드라마로만 출연하다 처음으로 영화에 도전했다고 합니다.

곱상하고 어리바리한 모습으로 마약반 막내 재훈 역을 완벽히 소화해냈는데요.

코믹 연기와 액션 연기 모두 소화할 수 있는 이 배우는 앞으로도 매우 기대가 되는 배우네요^^

극한직업은 천 만 관객을 넘어 글로벌 흥행 1억 달러 이상 수익을 낸 영화 국내영화순위는 이렇습니다.

아직까지는 7개 영화밖에 없는 것 같은데요.

7위로는 황정민 주연으로 나온 감동영화 국제시장입니다.

이 영화 흥행 이후로 남포동 꽃분이네가 한참 바빴었죠??

5위와 6위는 주호민 웹툰 원작인 신과 함께 입니다.

사후세계를 다룬 영화인데 신비한 주제이다보니 관심을 많이 끈 것 같습니다.

4위는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해전을 다룬 명량인데 왜구를 물리치는 모습이 너무나도 명쾌했고 멋졌던 영화입니다.

선조들의 지혜로움에 감탄했고 이순신 장군은 여전히 외국에서도 신으로 추앙되고 있다죠??

3위가 극한직업이고 2위는 공유와 정유미 주연인 영화입니다.

항상 흥행을 이끌어왔던 주제인 현대판 좀비물이며 우리나라 도심을 배경으로 한 좀비영화이다보니 쉽게 흥행을 이룬 것 같네요.

1위로는 자랑스러운 기생충입니다.

사실 7위부터 2위까지는 수익차이가 크게 없지만 주제를 막론하고 2위와 1위의 갭차이는 항상 크듯 기생충은 넘사벽 수준의 독단적 1위입니다.

이 영화도 흥행 당시엔 연가시 같은 그런 국가재난, 생물 영화인 줄로만 알았는데 그러한 뜻을 가진 심오한 영화더라구요.

극한직업은 2018년 개봉한 중국 영화인 '랍스터 형사'와 스토리가 거의 같다고 합니다.

두 작품 다 문충일 작가의 시나리오를 원작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라는데요.

실제로 용하형사의 엔딩 크레딧에도 문충일 작가가 원작자라고 표기되어 있다고 하네요

류승룡은 이 영화를 위해 무려 12kg이나 감량을 했다고 하고 특히 저녁이나 새벽까지 촬영이 이어지면 야참조차 거의 손대지 않으면서 버티고 버텨 뺐다고 합니다.

정말 장난아니죠..?

보통 배우들이 작품을 찍을 때 더 몰입하기 위해 역할 캐릭터에 대해 연구하고 그리고 해당 씬에 대해 대비를 많이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진선규는 이번 영화를 위해 닭 발골 연습을 계속 했었다고 하네요ㅋㅋㅋ

촬영하는 동안에만 무려 30마리의 닭을 16조각으로 발골했다고 합니다..ㅋㅋ

영화로 인해 희생된 닭만 총 463마리라고 하니 사실상 닭집 차려도 되겠습니다

영화에서 나온 수원왕갈비통닭이라는 메뉴가 실제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수원통닭거리의 '남문통닭'이 그 주인공인데요.

2년 전쯤에 메뉴를 개발했지만 양념치킨은 붉어야 한다는 사회적 통념에 막혀.. 분명 맛은 있었으나 거무튀튀한 통닭이라는 비쥬얼의 한계로 1달에 20마리밖에 팔리지 않자 결국 3개월 만에 메뉴를 내렸다가 이 영화로 인해 다시 판매를 하자 하루에만 50마리 이상씩 팔린다고 합니다.

완전 대박인 거죠!

하지만 오프라인의 한계상 하루 100마리가 최대라고 합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엄청 닭요리를 좋아하고 또 가서 먹어보고 싶지만 기회가 좀처럼 오질 않네요 ㅠㅠ

이런 영화들이 많이 나오면 좋은데 코로나19로 인해 영화들도 조금 뜸한 느낌이죠..?

얼른 코로나19가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