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XM3 드디어 출시!!

드디어 르노삼성에서 칼을 뽑았습니다!

정말 장난아니라고 말을 할 수가 있겠는데요

제가 이렇게까지 열광을 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쿠페라인입니다.

 

 

A필러부터 시작해 B필러를 지나 트렁크까지 완만하게 떨어지는 저 C필러라인이 정말 우리나라차가 맞나 싶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아는 현재까지는 SUV로 나온 차량들 중 저런 쿠페라인을 선보인 차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런 라인의 차량은 독일 벤츠사의 GLC쿠페, GLE쿠페정도입니다.

 

 

사실 휠까지 똑같은 거 끼워놓으면 차 잘 모르는 사람은 같은 차라고 말할 정도로 옆라인이 흡사합니다..

같은 브랜드에서 이 녀석의 사촌급인 QM3와 QM6를 보더라도 저런 라인은 없었습니다.

 

 

일반적인 해치백 디자인으로 날렵하다거나 민첩해 보이지 않으며 아기자기하다고 볼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QM3의 형인 QM6는 패밀리 SUV답게 뒷쪽으로도 공간이 넓게 디자인된 모습입니다.

하지만 대형급도 아니고 소형이나 중형급에서 날렵한 SUV를 내놓을 때도 한참된 것 같은데 항상 이런 뚱뚱이 스타일로 차를 내놓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세단을 선호했고 타던 차들 또한 모두 세단이었습니다.

 

XM3의 경쟁모델인 기아의 스포티지와 셀토스를 모더라도 라인이랑은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특히 셀토스의 옆라인은 영국의 랜드로버사의 '디스커버리 스포츠' 차량이랑 많이 닮아보입니다.

기존, 남성적인 느낌이 많이 묻어나는 차량들이 대다수였지만 차량이 높아 시야감이 넓어 운전하기 편한 차로 인식이 되면서 점차 여성들도 많이 선호하게 됩니다.

그러다 쌍용에서 티볼리라는 이쁜 디자인의 SUV를 출시하자 여성고객들이 대거 몰렸고 이에 르노삼성은 QM3를 출시해 많은 여성고객층을 확보하자 남성고객층과 여성고객층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차량으로 출시한 차량이 바로

르노삼성의 XM3입니다

 

 

소형SUV이지만 존재감 제대로 내뿜는 포스와 뒤로 떨어지는 쿠페라인은 정말 언제 보아도 정말 멋집니다.

 

 

개인적으로 쿠페라인만큼이나 멋진 부분이 있다면 헤드라이트 부분인데요

둥글지 않고 각진 라이트가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보통 익스테리어(Exterior)를 볼 때, 프론트가 마음에 들면 리어가 마음이 안 들거나 그 반대인 경우가 많았는데

이 차량은 익스테리어에 100점을 주고 싶으며 인테리어(Interior) 또한 요즘 추세에 맞게 이쁘게 디자인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이번 XM3가 출시되면서 선보인 신형 스마트키도 너무 매끈하게 잘 디자인되어 나온 것 같습니다

어디하나 빠지는 곳 없는 팔방미인 XM3의 제원표를 한 번 보겠습니다.

 

이 차량의 크기는 전장 4,543mm / 전폭 1,820mm / 전고 1,576mm / 휠베이스 2,721mm으로

 

경쟁차량들을 보았을 때도 전장과 휠베이스 부분에서 더 나은 수치를 보입니다.

또한 전고부분에서는 쿠페디자인답게 가장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가격부분에서는 어떨까요?

현재 러시아에서 판매중인 수출형 모델 아르카나의 경우 한화 약 1,850만원 ~ 2,600만원 선으로 현재 국내 소형 SUV들과 비슷합니다.

 

 

이 가격은 기아 셀토스(1,965만원 시작)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1,995만원 시작)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괜찮은 가격대입니다.

또한 차체가 더 크지만 투싼과 스포티지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대는 XM3의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합니다.

 

 

XM3는 다임러 벤츠와 르노가 함께 개발한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 1.6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 TCe260은 (게트락 7단식 습식 EDC 적용)과 상대적으로 연비 중심의 1.6GTe 엔진 (엑스트로닉 무단변속기 적용)의 두 가지 가솔린 라인업으로 출시되는데요

정식 출시일은 3월 9일이며 사전계약은 2월 21일 (금) 온/오프에서 동시에 시작됩니다.

기간 : 2월 21일 (금) ~ 3월 2일 (월)

특히 온라인 사전 계약의 경우 네이버페이로도 결제 가능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르노삼성이 명성을 다시 한 번 떨칠 수 있을 지는 이 녀석을 한 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취미■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하면 못 사는 현실적인 드림카  (0) 2020.02.26

+ Recent posts